새로운 도전


[한샛-Raws] Last Exile - Ginyoku no Fam - 00 (D-TBS 1280x720 x264 AAC) 
292MB 버전으로 작업했습니다

수정본은 블로그에 수시로 업데이트 되니
블로그에서 받으시는걸 추천합니다.
---------------------
제작 tanato
http://tanato.tistory.com
---- 
----

사실 00화를 보고 안되겠다 싶어서 자막질을 시작하긴 했었습니다. 손이 너무 근질거렸거든요. 전작도 재미있게 봤었고.
처을 봤을 때, 00화는 딱히 만들생각은 없었습니다만. 덧글로 몇분이 00화를 필요로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만들었습니다.
어.. 지난 토요일부로 일도 끝나서 조금 한가해 져서 말이죠. ...ㅠㅠ
당분간 좀 쉬면서 밀린거 처리하는데 신경을 집중해야겠네요.
ASS라던지 1기 자막이라던지..


 이번 선행방송 자막 제작은, 약간은 새로운 시도였습니다. 기존 애니메이션 감각의 번역보다는 전혀 다른 감각의 번역이었습니다. 지금껏 계속 번역은 '애니메이션' 위주로 해왔었는데요, 이번 선행방송 자막을 제작하면서, 애니메이션과 약간 다른 문체들이 나오고 일정한 시간에 처리해야하는 대사들이 많았고, 한국어로도 표현되지 않는(지금껏 번역해온 것과 다르게 익숙치 않은) 부분들이 많았습니다.
특히, 시간당 처리할 대사가 많아서 이 부분을 어떻게 짤라야 하는건지, 하는부분도 고민이었고, 화면에 표시된 자막을 모두 번역하기엔 SMI자막 포맷이 너무나도 빈약한 점이 있었죠. 그렇다고 이걸 ASS로 한다고 해도 잘 만들 수 있을지 걱정도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만...

하여간 늦었습니다만 잘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AND